Grammy 2021

돌아온 시상식 시즌, 코로나로 인해 1월에서 연기되어 3월 15일 그래미어워즈가 진행됐다. 거의 매번 보수적인 성향과 납득하기 어려운 편향성으로 비판을 듣는 그래미이지만 올해는 큰 활약을 보였던 위켄드의 이름을 어느 수상후보에서도 찾아볼 수 없어 더욱 큰 논란을 일으켰다. 위켄드는 이에 향후 그래미에 보이콧을 선언했을 정도. 우리에게 큰 기대를 하게만들었던 방탄소년단의 best performance 노미네이트는 수상까지는 성공하지못하고, 이외에도 레이디가가, 아리아나그란데 등 좋은 성적을 냈던 가수들이 본상목록에 노미네이트되지못하는 등 이런저런 아쉬움으로 가득하지만 한해를 정리한 수상목록을 보며 에디터는 발견하지 못했던 아티스트나 음반들을 찾아보곤 한다. 큼직한 뉴스들에 가려져 있던 올해의 보석같은 음악들을 함께 들어보자.

Grace potter 

Best Rock Album nominate

Grace Potter And The Nocturnals 라는 밴드로도 활동중인 락 보컬. 과거의 여성락커들을 추억하는 대신 오랜만에 시원한 보컬을 들어보고 싶을 때 추천하고싶다.

Madeon

Best Dance/Electronic Album nominate

프랑스 출신의 디제이로 커리어를 시작한 프로듀서.

​무려 17살에 런치패드로 연주한 매쉬업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으며 처음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섬세하고 완벽한 프로듀싱으로 유명한만큼 듣고있자면 특유의 매끄러운 곡진행에 감탄하게 된다. 특히 작년에 발표한 앨범은 몽환적이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곡들로 가득차있다.

Fiona Apple

Best Alternative Music Album winner

사실 best alternative album 부분은 당연히 tame impala가 상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 중에서는 큰 인지도와 높아진 앨범퀄리티로 말미암아 가장 자연스러운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웬걸,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아티스트가 차지해버렸다. 알고보니 피오나 애플의 FETCH THE BOLT CUTTERS 는 공신력있는 인디뮤직매거진 피치포크에서 발매 후 얼마지나지않아 10점 만점을 준 예외적으로 잘 만들어진 앨범이었다. 귀에 편하게 들리는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는 분명 아니지만 한번쯤은 들어보길 권하고 싶은. 에디터가 아마 한달은 내내 들을 것 같은 앨범.

 Chloe x Halle

Best Progressive R&B Album nominate

​할리 베일리는 사실 인어공주역의 캐스팅으로 우리에게 더 잘 알려져있지않을까. 사람들이 이런저런 입씨름을 하고 있을때 할리와 쌍둥이 자매인 클로이는 R&B 신을 뒤숭숭하게 한 앨범을 가지고 나왔다. PRETTY HURTS를 커버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가 비욘세에게 발탁되었다는 그녀들의 역량은  어디까지일지가 궁금해지는. 어쩌면 어마어마한 인어공주가 나올지도 모르겠다.

MAR.22/2021/EDITOR S

  • Facebook Black Round
  • Instagram Black Round

© 2014 FILLINTHEBLANK all right reserved